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> > > <a href="https://beautyguide.co.kr/seoul/" target=_blank" rel="noopener dofollow" title="서울웨딩박람회" id="goodLink" class="seo-link">서울웨딩박람회</a> 롯데리아 운영사인 롯데GRS는 4월 3일부터 65개 메뉴 가격을 평균 3.3% 올린다고 28일 밝혔다. 2024년 8월 이후 8개월 만의 가격 인상으로 제품별로 100~400원 비싸진다. 대표 메뉴인 리아 불고기, 리아 새우 가격은 단품, 세트 가격 모두 200원 높인 5,000원, 7,300원으로 책정됐다. > > CJ제일제당, 롯데웰푸드, 농심, 맥도날드, 스타벅스 등 가공식품·외식 기업들은 올해 들어 봇물 터지듯 가격을 인상하고 있다. 빵, 커피, 아이스크림, 햄버거, 맥주 등 소비자가 흔히 접하는 식품 가격이 전방위적으로 올랐다. 기업이 내놓은 가격 인상 사유는 환율, 원자잿값, 제반 비용 상승 등으로 대부분 같다. > > 업계 안팎에선 식품 기업들이 가격 인상에 나선 배경으로 어수선한 정국을 꼽는다. 윤 대통령 탄핵 소추 이후 정부의 물가 관리가 약해지면서 묶어뒀던 가격을 풀었다는 분석이다. 이전 정권에서도 대통령에게 몰렸던 권한이 시들해지는 정권 말기에는 비슷한 현상이 일어났다.. > >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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